“독립정책배달, 한다” 소개

안녕하세요. 장애여성공감 부설 독립생활센터[숨]입니다.
독랩생활 정보 자료실을 통해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는 것은 처음인 것 같아요.
그동안 활발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던 공감 홈페이지 안에서 오랫동안 침묵을 지키고 있던 [숨]의 독립생활 정보 자료실을
드디어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반갑고, 한 편으론 부끄러운 마음입니다.
앞으로는 열심히 자료를 올릴테니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동안 [숨]센터에서는 장애인의 독립생활 기반마련을 위한 방법으로 자료집 발행을 통해 독립생활과 관련된 정보들과 여러 의제들을 전달해왔습니다.
자료집 발행에 주력을 하다 보니 웹 사이트(Web-site)를 통한 정보제공에는 많은 힘을 싣지 못한 것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자료집이 갖는 한계점을 보완하고 웹(web)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자료집을 발행·배포하는 대신 공감 홈페이지 내 <독립생활 정보 자료실>에 독립생활과 관련된 정보들을 게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증진할 뿐만 아니라 정보 이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독립정책배달, 한다”

2016년도 독립생활 정보 자료실의 작은 제목은 “독립정책배달, 한다”입니다.
[숨]이 정보를 배달’하면’, 여러분은 독립을 ‘한다’는 [숨]의 소망이 담긴 이름입니다. 간단하게 줄여서 ‘한다’라고 불러주세요.
앞으로 ‘독립 한다’의 이름값을 할 수 있도록 [숨]센터가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할게요!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독립정책배달, 한다”>

“독립정책배달, 한다”는 ‘소통’을 통해 ‘함께’ 자료실을 채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숨]은 설문조사를 통해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담고, 페이스북의 댓글 기능을 통해 여러분들이 전해주시는 정보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려고 합니다.

복지제도들을 검색창에 치면 손쉽게 찾을 수 있지만, ‘휠체어도 접근 가능한 맛집’, ‘독립 경험담’, ‘활보와의 관계 맺기’와 같은 정보들은 쉽게 접할 수가 없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경험이 하나씩 차곡차곡 쌓인다면 어떨까요?
인터넷 검색으로도 채워지지 않는 2%, 여러분이 [숨]과 함께 채워지지 않는 2%를 채워주세요.
댓글로 여러분의 경험과 의견들을 마음껏 올려주세요.
여러분들이 올린 댓글이 ‘좋아요’를 많이 받거나, 좋은 의견을 올려주신 경우에는 [숨]이 작은 선물을 보내드릴지도 몰라요.

“독립정책배달, 한다”가 앞으로 여러분들 마음에 쏙 드는 기특한 녀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참여(밑줄 쫙!!!별 표 세 개!!!) 부탁드려요~~~

우리가 함께 만드는 독립생활 데이터 “독립정책배달, 한다”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