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및 내용 설명]
강동구총선장애인차별철폐연대 진선미 강동구 갑 더불어민주당 후보 정책 협약 체결
– 일시 : 2024. 3. 27.(수) 오후 4시
– 장소 : 강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1. 장애인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협약 체결
– 2024강동구총선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3월 27일 진선미 강동구 갑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정책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은 진선미 후보와 이규식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 상임대표, 이태규 강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 진은선 장애여성독립생활센터[숨] 소장이 참여하여 ‘장애인도 시민으로 이동하는 시대로!’ 전환을 선언하며 정책협약하였습니다.
2. 장애인 권리예산 및 권리정책 요구
– 진은선 장애여성독립생활센터[숨] 소장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퇴행으로 서울시에 탈시설 지원 조례 폐지안이 주민발의되었다”고 설명하며 국회에서 탈시설 퇴행을 막기 위한 “장애인탈시설지원법과 권리보장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또한 “모자보건법 제14조 개정을 비롯한 성과 재생산권리 기본법이 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장애여성의 권리보장에 힘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이태규 강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은 “22대 국회에 들어가시게 되면 장애인 권리보장에 힘써달라”고 요청하고 “장애인의 권리를 정치에서 보장해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습니다.
3. 진선미 강동구 갑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약속
– 진선미 후보의 말 “우리 사회가 장애인권리에 아직도 인색한 부분이 많지만, 현장에서 꾸준한 활동으로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오늘 정책협약의 내용을 잘 인식하고 있다. 당선 후 국회에서 더 열심히 해보겠다.”
정책01 자립생활 권리 보장
정책02 성과 재생산 권리 보장
정책03 탈시설 권리 보장
정책04 노동권 보장
정책05 교육권 보장
정책06 이동권 보장
4. 정책협약식 현장 스케치
– 사진 설명 : 진선미 후보자와 강동구총선연대가 정책협약서에 서명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 보도자료 및 요구안 전문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자료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4서울/강동구총선장애인차별철폐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