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활동지원팀 체계 구축>
장애인활동지원팀은 법인 사무국으로 2월부터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현장경험을 토대로 장애여성운동의 의제발굴에 힘쓸 예정입니다. 장애인활동지원팀은 이용자중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행정업무 전산화와 자료분석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이용자 교육, 가가호호 모니터링등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2월 26일 <네트워크 간담회>
제 7차 서울권역 장애인성폭력상담소, 해바라기센터, 성폭력특별수사대 네트워크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장애인성폭력피해자 지원기관들이 모여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장애인성폭력피해자 지원내용에 대한 현장의 고민들을 나누었습니다.
3얼 8일, 3월 22일, 3월 29일 <책 읽기 모임>
1월 말부터 진행되었던 회원 소모임 <장애학 책읽기 모임> 첫 번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뒷풀이도 함께 했습니다. 이해가 어려운 책 구절에는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우리의 삶에서 어떤 이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좀 더 섬세하게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4월 11일부터는 <장애란 무엇인가?>을 같이 읽으려고 합니다. 함께해요!
3월 10일, 3월 19일 <광화문 지킴이>
3월 10일과 19일은 장애여성공감 광화문 지킴이를 담당한 날이었습니다. 특히 3월 10일 영화 <귀향>의 감독과 출연진과 장애여성공감의 복주님이 함께한 GV가 진행된 날이었습니다. 영화에서 어린 만신의 역할과, 여성인권의 문제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월 15일 <회원모임 회의>
그동안 공감에는 여러가지의 자조모임이 있었습니다. 작년 긴 논의를 통해 지원의 대상으로 한정 지을 수 있는 “자조모임”이라는 명칭의 대안을 고민하기로 하고, 일단 다양한 회원들의 모임을 “회원 소모임”으로 묶어내어 회원모임의 역동성과 공감의 활동을 연결시키고자 합니다. 올해는 활동지원서비스이용자 모임인 “쿨파스”, 지적장애여성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는 “사진모임”, 장애학 관련 도서를 읽는 “책읽기 모임”, 장애여성의 재생산권에 대해 이야기하는 “탈시설 모임”, 장애여성의 삶을 연극으로 이야기하는 “극단 춤추는 허리”, 지적장애여성 합창단 “일곱빛깔 무지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3월 17일~18일 <서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투쟁워크샵>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 서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와 함께 기획하고 준비한 투쟁워크샵에 참석했습니다. 서울시 예산, 자치구 예산과 요구안, 투쟁과정과 결과 등을 살펴보고 IL센터 활동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가 왜 투쟁을 해야 하는지 의미를 되새기고, 요구안을 만들어보기도 하면서 어떤 활동을 만들어나갈 지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3월 28일 <회원정기 모임 준비회의>
회원이끔이팀은 4월 11일에 진행될 <4.13 총선에 대해 알아보는 정기모임> 준비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후보는 누구인지? 어떤 정책들을 공약을 냈는지 등 선거홍보물을 통해서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4월 11일 회원 모임에 오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