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공감 공지사항

 
1. 장애여성공감 15차 정기총회 안내
 
2016년 2월 27일(토요일) 오후 2시에 15차 장애여성공감 정기총회가 열립니다.
공감의 한해를 평가하고 다가올 2016년을 회원님들과 계획하는 정기총회가 다가왔습니다.
난 한 해 동안 장애여성공감이 주력했던 활동이 무엇이며 어떤 성과와 평가를 남겼는지 꼼꼼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2016년 한해살이를 위한 계획을 공유하고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 이번 총회는 새로운 대표를 선출하고, 이사진과 소장단에 대한 승인을 받는 임기총회입니다. 또 의결권은 정회원에게만 있지만, 일반회원, 후원회원님들도 함께 오셔서 생생한 총회 현장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총회공고문, 장소 등 1월 초 공지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 오셔서 평가도 해주시고, 제안도 해주십시오.
 
 
2. 장애/여성 재생산권 새로운 패러다임 만들기 인권오름, 비마이너 공동 연재
 
2015년 장애여성공감은 <장애/여성 재생산권 새로운 패러다임 말하기 기획단>을 구성하여 총 4차례의 연속포럼과 종합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긴 과정의 결과물로 보고서가 제작이 되어 관심있는 단체들의 문의전화도 많이 받았습니다. 장애/여성의 재생산권에 대하여 좀 더 나누고자 인권오름과 비마이너에 기획단이 공동 연재하기로 하였습니다.
매주 격주로 연재될 예정이니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보실 곳 : hr-oreum.net(인권오름) / beminor.com (비마이너)
 
① 장애/여성 재생산권 새로운 패러다임 만들기 활동 과정과 의미
② 장애인이 낳는다는 것, 장애인을 낳는다는 것 ― 장애인이 산다는 것
③ 출산을 결정하는 여성, 여성을 결정하는 사회, 사회를 마주하는 장애
④ 여‘성’건강이 담아야 하는 목소리
⑤ 불평등과 성적권리로 관점을 전환하는 여성주의적 재생산 정의운동
⑥ 재생산권을 둘러싼 인권규범의 지형
⑦ 국가주도의 인구정치에 도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재생산권리 관점
⑧ 재생산권리, 여성주의와 장애정치의 만남을 통해서 길찾기
 
 
 
 
공지사항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