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장애여성공감 교육강사단 모집합니다.

강사단+지원양식(최종).hwp12.0K


<장애여성공감 교육 강사단을 모집합니다>

교육으로 장애여성운동을 알려나갈 강사단을 모집합니다.

다양한 현장에서 장애인 인권 교육과 반성폭력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현장에서 활동할 강사양성교육도 최근 들어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완성된 강사분들은 현장에서 실제로 강의를 진행하는데 관점, 내용, 기법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때로는 교육의 내용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교육의 목표는 어디로 향해야 하는지, 정말 교육효과가 있는 것인지 질문들로 막막해질 때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운동의 관점과 현장의 역동/이슈, 참여형 기법을 고민하지만 강사 혼자만의 노력으론 어렵습니다.

장애여성공감에선 장애여성인권운동의 관점으로 교육내용과 기법을 재구성하려고 오랫동안 고민해 왔으며, 현재 소속 강사단 분들과 모니터링, 워크샵 등을 통해 내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교육과 시청각장애 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구성되어야 하는지, 장애인 시설과 특수학급의 참여자 환경의 차이, 주변인들의 관점에 따라 장애인의 성이 어떻게 해석되는 지 등 현장의 고민을 바탕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단지 가르치는 역할이 아니라 교육 활동을 통해 사회의 변화를 고민하시는 분, 강사양성 교육을 받았지만, 심화할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한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1. 분야: 성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 인권 교육
2. 지원 자격: 교육 분야와 관련한 활동 경험이나 강의 경험이 있는 분, 관련한 교육을 이수하신 분
3. 주요활동 장애여성공감 강사단이 되신 분들은 현장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아래의 과정으로 공부-교육-평가의 순환 구조를 함께 만들어 가시게 됩니다.

– 교육과 워크숍: 교육 주제, 참여자별, 방향과 내용에 대한 관점과 역량 키우기
– 교육안 세미나: 교육안을 작성한 후 평가와 시연을 통해 함께 교육내용과 기법 점검하기
– 교육 모니터링: 교육 모니터링 현장을 참관하고 합평회를 갖기
※ 선정되신 분들은 일정 기간 동안의 트레이닝과 20회 이상의 모니터링 이수 후 강사로 활동하시게 됩니다.
(장애여성공감은 독립생활운동, 반성폭력 운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애여성공감의 강사단이 되시면 자율적으로 다른 활동에도 참여하셔서 장애여성이슈와 장애인의 섹슈얼리티에 대해 알아가 실 수 있습니다.)

 4. 지원방식 – 별첨된 지원서 양식을 작성하신 후 관련 자격증 및 교육 수료증 사본을 첨부하여 아래 메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1차 선정되신 분들은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 진행방식: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
– 모집기간: 2018년 01월 18일 (목) 18:00 까지
– 담당자: 김난슬
– 연락처: 02-441-2384, wdc214@gmail.com
– 별첨: 지원서 양식

공지사항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