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 교육장 이전 기금 마련을 위한


상록수 교육장 이전 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의 날 “일일Food & Tea"상록수 교육장 이전 기        

연 락 처 :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195-1 <1층>

Tel : 02) 487-9742 / fax : 02) 6082-7892

http://www.greentree.or.kr 

금 마련을 위한

수    신 : 각 언론사 및 시민사회단체

참    조 : 사회․ 기자

제    목 : 후원의 날 “일일Food & Tea"

발    신 : 상록수      

발 신 일 : 2008년  11월 1일(금 )

 

1. 장애인 인식개선과 중증장애인의 자립 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각 언론사 및 시민사회단체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 '상록수'는 장애를 넘어 세상의 리더가 되기 위해 중증장애인의 지원 및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립적 독립생활을 영위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3. 상록수는 88년 6월 중증 장애를 가진 3인이 장애로 인해 소극적일 수밖에 없는 현실 속에서 독서를 통해 경험의 폭을 넓히고 이동 등의 문제로 소외되어 고립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외출의 기회를 제공해 적극적인 삶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창립되었습니다.

또한 상록수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장애를 가졌지만 그 장애를 극복해서 스스로 독립적인 존재가 되고 더 크게는 자립이라는 현실을 이루고자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으로는 컴퓨터, 문학, 미술, 영여, 정규교육의 기회에서 소외된 중증장애인들에게 검정고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상록수를 아껴 주시는 분들이 있었기에 많은 분들을 교육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에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헌데 이번에 다시 또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세가격 폭등으로 인해 지금 형편으로는 현재 운영하는 사무실크기로 이사를 하기 힘들어 이렇게 2008년12월13일(토) 후원의 날을 맛있는 식사와 다양한 차로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저희 상록수를 알고 있는 중증장애인분들께서 어려움 없이 교육을 받고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습니다.

 

4. 이에 상록수는 '일일Food & Tea'개최하오니 언론사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보도를 바랍니다.  끝.

 

 

 

                                 ◆아     래◆

 

            ◯ 일  시 : 2008년 12월 13일(토) 12:00~22:00

            ◯ 장  소 : OB라운지(5호선 여의도역 교보증권빌딩 지하1층)

            ◯ 내  용 : 식사와 각종 차, 공연

            ◯ 문  의 : 홍성원 홍보팀장 (전화: 02-487-9742, 010-3297-1382)

 

 

 

상록수

대표 류경애


상록수 교육장 이전 기금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