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가온자립센터에서 장애인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강좌를 5월2일 진행합니다.

자립생활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중심에 서서 아름다움과 변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마포가온자립생활센터입니다.

본 센터에서 실시하는 자립생활기술훈련 강좌는 장애인들의 자립에 대한 욕구, 대인관계와 사회활동 증가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시켜주기 위한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

 
자립생활기술훈련 상반기 강좌 내용
  * 1단계 이미지메이킹  * 2단계 우리를 지키기 위한 인권 보호(인권교육)
 
이미지메이킹 강좌 취지
상대방이 자신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우선순위를 살펴보면 외모(80%), 목소리(13%), 그리고 그 다음이 인격(7%)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올 만큼 타인에게 주는 첫 인상이 중요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미지메이킹이란 것이 스스로 목적하는 인상이나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이미지변신의 한 방법으로 자신의 역할에 어울리는 최상의 이미지로 계발하므로서 타인에게 호감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다면 선호 받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대 상
서울에 거주하고, 자립생활과 사회활동함에 있어서 자기변화를 꾀하고 싶은 장애인.

내 용
자립생활기술훈련 상반기 1단계 강좌 :
이미지메이킹 - ‘첫 인상이 마지막 인상이다라는 말처럼 자기이미지 관리 습득
(친근감 가는 이미지, 유머, 침착함+센스, 미소와 자세, 대처요령 습득해 보도록 함)
 
일시와 장소 
201252() 14~ 16/ 여의도 이룸센터 다목적 프로그램실 실 

제출서류 
2012년 자립생활기술훈련 강좌 참여 신청서(소정양식) 1.
 
문의 및 접수방법 TEL : 02-718-4331 / 070-8247-0733 담당 : 자립생활팀

 


hyeon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