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운동 함께해요!]임신중지 건강보험 적용, 유산유도제 도입 촉구 서명운동 “일해라 복지부!”

[서명운동 함께해요!]

임신중지 건강보험 적용, 유산유도제 도입 촉구 서명운동

“일해라 복지부!”

 

유산유도제 도입, 임신중지 건강보험 적용을 책임지고 추진해야 할 보건복지부와 책임부처들은 입법공백을 핑계로 추진을 미루고 있습니다. 지금은 기준이 없는 것이 아니라, 임신중지가 더 이상 법적 처벌의 영역이 아니라는 것이 명확한 기준입니다. 이에 보건복지부에 요구합니다. 입법공백 핑계 말고 유산유도제 도입하고, 임신중지 의료행위에 건강보험 적용하라! 일해라, 복지부!

 

서명하기: https://campaigns.kr/campaigns/751

 

보건복지부의 무책임한 태도로 인해 안전한 임신중지가 필요한 이들의 건강과 권리는 등한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모임넷]은 보건복지부에 촉구합니다.

 

-입법 공백 핑계 말고, 당장 미뤄지고 있는 유산유도제를 하루빨리 도입하라!

-임신중지 의료행위에 건강보험 전면 적용하라!

-일해라, 복지부!

 

서명운동 참여 목표 인원은 1만명이 될 때마다 1만명씩 다음 목표 인원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9월 27일까지의 1차 서명을 모아, 9월 28일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지를 위한 국제 행동의 날’에 맞추어 보건복지부를 찾아갈 것입니다.

 

10만명, 그 이상이 될 때까지! 임신중지에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유산유도제 도입이 이루어질 때까지! 서명운동 참여하여 임신중지 건강보험 적용! 유산유도제 도입 그날까지! 함께 힘을 모아봐요!

 

-서명 후에 서명에 참여했다는 사실을 sns, 채팅방 등에 알려주세요. 다른 사람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제안해 주세요.

-서명운동을 알리는 내용을 올릴 때는 아래의 해시태그도 꼭 넣어주세요~!

 

#임신중지건강보험 #유산유도제당장도입 #일해라복지부 #이제는하셔야죠 #이렇게_된_이상_복지부로_간다-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